본문 바로가기
냠냠

대전 갤러리아 근처 맛집(솔솥)

by Slate_Knowledge 2023. 3. 2.
728x90

이름 : 솔솥

갤러리아 백화점 근처 맛집거리에 있는 솥밥집. 상무초밥 옆 건물로 1층에 찾기 쉬운 위치에 있다.

예약은 받지 않고 웨이팅을 해야하는데 문 앞에 있는 웨이팅 리스트에 이름 및 인원 수, 메뉴 등을 적고 대기하면 된다.

12시 조금 넘게 갔었는데 앞에 3팀 정도 있었고 이후 기다리는 동안 6팀 정도 더 올 정도로 꽤 웨이팅이 있는데다가 솥밥 특성상 회전율이 낮고 무조건 불렀을 때 근처에 있어야하는 방식이라 오픈 맞춰서 일찍 가는걸 추천.

장어솥밥 구성(25000원). 장어에 간장소스 파 솥밥과 명이나물 생강절임 와사비 깻잎조각 열무김치에 육수가 나온다. 장어솥밥의 경우 먼저 솥에서 먹다가 남은 1/3을 그릇에 옮겨담고 육수와 비빈다.

메뉴 1 : 장어솥밥 - 장어가 꽤 튼실하고 비린내라든지 느끼함이 거의 없이 담백하다. 가격이 좀 사악하긴 한데 장어덮밥 가격 생각하면 한번씩 먹을만은 한듯.

스테이크 솥밥 구성(16000원). 스테이크에 계란, 버터솥밥과 김치랑 와사비, 고추절임, 비빔 및 찍어먹는 소스, 육수가 나온다. 그릇에 먼저 덜어서 비벼먹고 솥에 육수와 누룽지 조각(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음)을 넣어서 먹는다.

메뉴 2 : 스테이크 솥밥 - 스테이크 질이 생각보다 괜찮았고, 무엇보다 소스가 꽤나 맛있었다. 육수는 다시다 맛 같은 감칠맛이 도는데 살짝 삼삼하게 간을 해서 마무리 정도로 먹기에 딱 괜찮았다.

전반적으로 양은 성인 남성 기준으로는 살짝 적은 듯. 누룽지나 기타 사이드로 양을 조절하면 될 것 같다. 

728x90
반응형

댓글